김포 장기동 장기역 먹자골목의 삼겹살 맛집 :: 나무꾼이야기
장기역 먹자골목에는 많은 고깃집들이 있다. 그 중 가격 대는 조금 비싼 편이지만 맛은 보장 되어있다는 직접 구워주는 삼겹살 맛집, 바로 나무꾼이야기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나무꾼이야기는 코로나 시기에도 자리가 없어서 기다릴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기도 하다. 우리가 간 날도 평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만석이었다! 딱 한 자리가 남아있어서 그 자리로 고고~!
나무꾼 이야기 기본 상차림
나무꾼 이야기의 기본 상차림을 먼저 소개하려고 한다. 일단 물티슈나 휴지, 젓가락 숟가락은 테이블 서랍에 다 있다. 그리고 아래에는 쓰레기통이 각각 다 있어서 쓰레기가 생기면 바로바로 정리하기가 편하다.
![](https://blog.kakaocdn.net/dn/JDkeK/btrDMU2262v/gbXELt2XcxnM10X4dKB9j0/img.png)
무슨 용도인지 모르겠지만 암튼 돌맹이들이 있다. 원적외선 뭐 이런건가? 싶다. 기다리고 있으면 불이 들은 화로를 가지고 오셔서 여기에 끼워놓으신다.
![](https://blog.kakaocdn.net/dn/cB7fHp/btrDHdU91AZ/gkwrBcHFCcyHZbrrJD85mK/img.jpg)
기본 찬은 이렇게 나온다. 파절이와 파김치. 돼지껍데기와 콩가루, 쌈장과 멜젓, 그리고 마늘. 상추와 고추는 셀프바를 이용해서 먹을 만큼 가지고 오면 된다. 펭구니는 멜젓을 좋아하지만 나는 싫어한다. 그 특유의 비린맛이 싫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끔 멜젓에 소주를 붓고 고추를 더 썰어 넣어서 비릿한 맛을 좀 날리긴 하는데.. 그래도 못먹을 때가 많긴 하다.
![](https://blog.kakaocdn.net/dn/csEwXx/btrDGJthIE1/MhPYhEiDcNEVu0Ge4830o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dpJtJw/btrDInJX2PK/p5KLoUiHivkRs9JPuzBYF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EmgMo/btrDFKsFaLL/kucDLK2XciGGQSaSDgvnG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vxqWg/btrDHeftrpf/VCBKbDihdmQLzHqJq81Eo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Dn066/btrDFJAvvUc/mDakFKc4lcAkcpBpdXvV6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G9HWm/btrDHesYtKi/oKZKjS8KT41oVb3uRVN9g0/img.jpg)
이 곳에 특이한 점은 빨간 배추김치가 없다는 것이다. 오히려 그게 깔끔한 맛을 이끌어내나 싶은 생각도 든다. 초석잠, 백김치, 무쌈, 그리고 명이나물까지 무언가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의 맛을 주는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b9XVHg/btrDGbQ17aQ/jFJivUAiTemIC1H4AJ3Vz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AIe3g/btrDKKSerqG/COJLmyVXxkaRoVlpfMQnG1/img.jpg)
나무꾼이야기 메인 메뉴 : 오겹살, 갈매기살 그리고 된장술밥
나무꾼이야기에 오면 꼭 주문해야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된장술밥이다. 된장찌게에 밥을 넣고 꼻이는 것인데 이게 아주 별미이다. 고기가 구워지기 전, 에피타이저로 먹게 되면 배도 든든하고 소화도 잘 되고, 빈 속에 술 마시는 일이 없어서 좋다. (아마도 마지막 이유가 가장 큰거 같은 느낌) 된장술밥이 좀 매운편이긴 한데, 아이들도 맛있는지 물을 마셔가면서 한 그릇 뚝딱 비운다.
![](https://blog.kakaocdn.net/dn/dOTCXH/btrDGdORngT/k1Yb9XVz6KrXDcDXmXSvB0/img.jpg)
그리고 나무꾼이야기에서는 기본 베이스로 우거지 선지국을 준다. 우거지 선지국은 약간 칼칼한 맛이 있어서 맵찔이인 우리 아이들은 먹지 못한다.
![](https://blog.kakaocdn.net/dn/de3Mg2/btrDFJAvzQ6/CnViStaKk0rQk8eu2NZmL1/img.jpg)
기다리던 오겹살과 갈매기살이 나왔다. 우리 꼬마들은 이 곳에서 처음 갈매기살을 먹어봤는데 부드러운 식감에 너무나도 잘 먹더라.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먹을 때는 꼭 갈매기 살을 따로 주문하고, 우리가 먹을 오겹살이나 삼겹살을 주문한다. 오겹살도 껍질이 쫀독해서 돼지껍데기를 좋아하는 첫찌는 맛있게 잘 먹더라. 그리고 두찌는 왠일인지, 오겹살도 너무나도 맛있게 잘 먹어서 깜짝 놀랐다!
![](https://blog.kakaocdn.net/dn/NylEC/btrDLV62qGZ/6fun5tV54YNln9XSOjf4e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cgGOdi/btrDJwmnn9k/napbM5vz5svEzv1pFlj6nK/img.jpg)
나무꾼이야기는 진짜 고기도 두툼해서 육즙도 살아있고 고기에서 잡내가 나지 않아 맛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음식들도 맛이 좋다! 하지만 가격은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편이긴 하다. 가끔 정말 맛있는 고기가 먹고 싶을 때 가고 싶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