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커피맛을 유지 하기 위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클리너 크레마 카페
핫딜만 다루는 카페를 뒤적뒤적 하다가 본 것! 바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클리너 되겠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쓰고 나서 나름 찌꺼기를 제거한다고 뜨거운 물로 조금 흘려 내리긴 했지만
뭐 뜯어서 보지 않으니 어느정도 더러워진건지 알 수 없고 해서 하나 사보았다.
사서 한번도 청소를 안해줬다는게 문제.. -ㅁ-
기계 옆의 캡슐 보관함은 다이소 핫템이다.
2022.02.19 - [Family life] - 다이소 핫템::네스프레소 캡슐 보관함 득템! (선글라스 보관함)
바로 이 크레마 카페 세이프 클리닝 캡슐.
1종 세척제이며, 10개가 들어 있다.
세이프 클리닝 캡슐 사용방법을 하나씩 따라가 보자!
상자를 열어보니 이렇게 10개가 들어있다.
네스프레소 캡슐과 똑 같이 생겼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설명서대로 차근차근 한번 따라가 본다.
최신꺼는 전원버튼이 따로 없는거 같은데.. 내꺼는 구형이라 전원버튼이 있다!
버튼을 누르고 예열 고고~
캡슐을 넣고, 에스프레소 모드로 1번 내려준다. 으.. 나름 깨끗하게 쓴다고 썼는데.. 그래도 커피 찌꺼기 물이 나온다.
첫번째로 뽑은 물 상태.. 한번도 청소를 안 해준 것 치고는 상태가 좋은 것 같다
(왠지 매일 캡슐 제거하고 물을 추가로 뽑아줘서 그런게 아닐까? 라는 나의 생각)
그 다음 스텝은 캡슐을 빼고 3분을 기다린다. 추출하면서 묻은 약품에 커피 찌꺼기가 불어나는 시간인가 보다.
방심하다 5분이 지났다!! 타이머를 맞추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 그 다음은 룽고로 3번을 더 뽑아 주면 된다 .
첫번째 내린 물은 여전히 뿌얗고 커피색이 있다. 하지만 처음꺼 보다는 맑아진 상태
두번째 내린 물:: 오히려 뿌얀 거품이 더 나온 것이 약품이 두번째 물에 더 많이 닦여 나온 것 같다.
하지만 커피 색과 찌꺼기는 많이 없어 진 상태이다.
세번째 내린 물! 깨끗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저 밑에 컵에 있는 검은 것은 원래 컵에 묻어있던 것..
(씻어도 안지워진다.ㅠㅠ 아예 컵에 박혀있는듯)
3번이면 된다고 했지만 나는 그 이후에 2번을 더 뺴줬다!
깨끗하게 청소된 나의 네스프레소 머신~
한두달에 한번씩만 이렇게 닦아 줘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