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impo city/Culture

8월 31일 K리그 2 김포FC vs 안산 그리너스, 김포 마산 솔터 축구장 홈 경기 에스코트 키즈 이벤트 후기 (가는 길 및 관람 팁)

by 뿌옹이 2022. 9. 14.
728x90
반응형

때는 지난 8월 31일.. 벌써 2주 전 일이다. 8월에 김포의 부동산 카페인 콜롬버스에 김포 FC담당자가 올린 에스코트 키즈 이벤트를 보고 지원을 했는데 당첨이 되었다! 그래서 처음으로 김포 마산 솔터 축구장을 방문 하였다.
김포FC가 홈 구장으로 쓰고 있는 마산 솔터 축구장은 마산역에서 도보로 10분, 건너편 버스정류장에서 하차도 가능하며, 주차장도 이용 가능한데 일찍 올 수 없다면 마산역으로 해서 오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주차장은.. 산 위에 있고 ㅠㅠ (축구장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은 관계자 외 출입금지이다) 제 3 임시주차장은 저어기 지하차도를 지나서 새솔학교라는 곳 근처이다. 도보로 한 20분 걸리려나보다. 그러므로 진짜 일찍 올 수 있는 것 아니라면 김포의 자랑, 2량짜리 꼬마기차를 추천한다.

마산 솔터 축구장 오는 방법
- 마산역 3번 출구 도보 10분
- 마산동 김포생활체육관으로 오는 버스 탑승 및 하차
- 제 2주차장 및 임시 주차장에 주차 (경기 당일 무료 주차)

길을 따라 올라가면 보이는 곳이 임시 주차장과 A,B석이 있는 매표소 이다. 매표소 옆에는 푸드트럭이 2대가 있는데, 사람 수에 비해 주문이 많아서 많이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왜냐하면!

매점 없다! 먹을거 없다! 물도 없다! 
WHAT!!!!!!!!!! 

사실이다.. 여긴 매점도 없고 물을 파는 자판기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 따라서 모든 것을 다 가지고 들어 와야 한다. 
주변에 있는거? 길 건너편에 있는 주유소와 버거킹 뿐이다. 그럼 어디까지 가야하나? 
마산역에 위치한 편의점 까지 걸어가야한다. 

OMG.. 뒤 늦게 달려오는 신랑한테 부탁해서 물 2병을 조달 받은게 끝. 
역시 자주 와보신 분들은 아이스박스에 이것 저것 먹을것과 마실 것을 사가지고 들어오시더라.
배민은 오나보더라. 배민으로 주문해서 1층에서 받는 분들도 계셨다.

김포 솔터 축구장 필수품!
아이스박스에 시원하게 챙기는 물, 그리고 맛있는 것들!
못 샀다면 배달의 민족을 키거나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건너편 버거킹으로 달려가야한다.
배달 받을 주소는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3로 385 김포 솔터 축구장으로 하고 받으면 된다.

맥주는 캔 반입 금지 (종이컵에 따라 가야 한다)
소주나 다른 주류는 반입 금지.

주차장으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길 옆 담장에 잘생긴 김포FC 선수들의 사진들이 걸려있다. 사실 처음 오는 거라 누가 누군지 잘 모르겠지만 잘생긴 분들이 많으셨다. 다음번에 올 때는 선수들 이름도 외우고 어떤 포지션인지도 다 공부하고 그러고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산 위에 위치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려오다보면 축구장이 보인다. 이곳은 대관도 가능한 곳으로 김포시청에서 한달에 한번씩 대관 스케줄을 공지하고 거기에 맞춰서 대관 신청을 하면 된다. 보통 18일 ~ 25일 사이에 접수 공고가 오픈 되는 것 같다.

알림사항 - 김포시청

알림사항 - 김포시청

www.gimpo.go.kr

출처 : 김포 시청

김포 FC 가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김포 솔터축구장! 에스코트 키즈 행사에 참여 하기 위해서는 경기 시작 전, 안내된 시간까지 꼭 가야 한다. 그리고 유니폼이 없는 경우 대여를 하고 경기가 끝나고 난 직후에 반납을 하면 된다. 에스코트 키즈에 당첨 되면 총 4장까지 표를 제공 한다.

우리가 받은 초청권은 바로 이것 ! C 구역이다. C 구역은 VIP 석 옆이라 응원석과는 정면으로 보고 있다. 정말 응원의 분위기와 함께 축구를 열정적으로 보고 싶다면 A 석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하여~ 김포FC 홈페이지에서 티켓 좌석 안내도를 퍼왔다. A석 출입구 쪽에는 중앙 매표소가 자리 하고 있으며, A8석과 A7석 쪽에 김포 FC 응원단이 자리 하고 있다. 그리고 B좌석쪽은 원정 온 분들이 앉아 계시더라. C5 구역은 에스코트 키즈나 김포FC 홈 구장 이벤트에 당첨 된 분들이 앉는 초대석 인 것 같다. 거기에 에스코트키즈 석 이라고 명패가 붙어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티켓 금액은 성인 8천원 어린이(초등학생까지) 2천원으로 초등학생 4인가족 기준 2만원이니까 굉장히 혜자스러운 가격이다!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C석에서 바라본 김포 솔터 축구장과 에스코트 키즈 행사

C 석으로 들어가는 길. 입구에서 가방 검사를 한다. 캔이나 위험한 물질을 가지고 있는지 소지품 확인을 1차적으로 하고 선수들의 얼굴이 담긴 응원 종이와 띠부씰을 나눠 주신다.

들어간 축구장! 우와 좋다. 푸릇푸릇 하늘이 다해먹은 날씨. 진짜 초록색과 파란색이 너무 잘 어우러진다. 그리고 축구장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나무들도 뭔가 여기가 김포가 아니고 다른 곳에 놀러온 기분을 준다.

아까 나눠준 김포 FC 응원가가 담긴 응원 종이. 저걸 부채처럼 접어서 소리를 내며 응원하는 도구 이다. 근데 김포FC 응원가를 듣다보니.. 어디서 많이 듣던건데?? 오오오오오~~ 승리하리라....아...? 엘지 트윈스 ....??? ㅎㅎㅎㅎㅎㅎㅎㅎ 뭔가 입에 착착 달라붙는데 부르다보니 엘지 트윈스 응원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들은 기다리기 지루했는지 몸을 베베 꼬고 있을 때! 담당자 분이 오셔서 콜라와 서브웨이 샌드위치를 주셨다. 오홍.. 근데 편식 심한 우리 꼬마들은 안먹어서 뒤늦게 온 아빠 뱃속으로 냠냠.

조금 더 기다리고 있으니 선수들이 나와서 몸을 풀기 시작했다. 그리고 건너편 A석과 B석에 사람들이 들어오기 시작! 이제야 경기가 시작이 되는 구나 라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에스코트 키즈의 리허설이 시작되었다.

1차 리허설은 보호자와 같이 가서 어디에 서야하는지 앞뒤 사람 확인 후 위치를 잡아놓는다. 그리고 어디까지 나갈 것이라는 것을 부모님들께 설명을 해주고 아이들에게 전달을 했다.

6시30분이 되서 장내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는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우리 뒤에 있던 친구는 닌텐도에 당첨되었다. 부러웠다. 우리 첫찌도 열심히 춤을 췄는데 .. 아쉽다. 의자위로 올라갔어야하나.. 그리고 잠시 후 경기 시작을 위하여 아이들을 불렀다.

입장을 위해 준비하는 모습. 이 날 양가 어르신들은 네이버 실시간 중계를 통해서 우리 두찌가 언제 나오나 보고 계셨고, 처음에 서있을때 보고 빵 터지고.. 두번째로 선수와 에스코트 키즈가 나오는 장면을 보고 흐뭇..

이렇게 네이버에는 나와서 아이들과 함께 서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끝이 났다. 이어지는 경기를 보고 응원하다가 너무 배가고파서 중간에 나오게 되었다. (다음에는 꼭 먹을것을 충분히 챙겨가야겠다) 처음 본 축구의 매력에 빠진 첫찌는 저녁먹으러 가서도 네이버 실시간 중계로 김포 FC를 보면서 응원하였는데. 결과적으로.. 졌다.ㅠ

출처 :: 네이버 K리그2 김포 경기

이번 김포 FC 축구를 보고 느낀것은 열심히 응원해서 1군까지 갈 수 있도록!! 수원 블루윙스, 서울 FC가 김포 구장에서 경기하는 것을 볼 수 있길! 화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