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e

[스페인와인] 란 멘시온 그란 리세르바[LAN Mencion Gran Reserva]

by peng9ny 2022. 7. 14.
728x90
반응형

지난 와인 썼던 기록을 보아하니 대부분 신대륙 와인을 마셨더라....
그래서 이번엔 구대륙으로 가본다.
세계 와인 생산량 1~3위 국가는 전부 구대륙인데, 그동안 내 입은 왜 신대륙 쪽으로 치우쳐 있던 것인가?
그중에서도 세계 와인 생산량 3위에 빛나는 스페인으로 Go Go!
(참고로 1위 이탈리아, 2위 프랑스, 3위 스페인, 4위 미국이다.)
오늘의 와인 기록은 지난 주말 캠핑을 떠나며 선택했던 '란 멘시온 그란 리세르바 2012'이다.


 

와인을 고를 때 와인 어플 등의 정보, 후기 등을 참고 하고 구매하는 편인데, '란 멘시온 그란 리세르바' 와인에 대한 정보는 찾지 못했다.
아니 이 라벨의 와인을 못 찾았다는 것이 더 정확하겠다. ('란 멘시온'이 아닌 '란 리세르바 와인'의 정보는 많이 보인다).
이 와인은 롯데의 프로젝트 성 와인으로 롯데에서 세 번째로 출시한 '롯데 시그니처 와인' 이였다.
점차 늘어나는 와인족들을 겨냥해 고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라고 한다.
롯데 시그니처 와인의 첫 번째는 아르헨티나 트리벤토 말벡, 두 번째는 호주 킬리카눈 쉬라즈였다.
첫 번째 아르헨티나 트리벤토 말벡은 출시 7개월 만에 초도 물량인 20만병을 모두 소진하고 재오더를 진행했을 만큼 인기가 높았다고 한다. 그렇게 첫 번째, 두 번째 성공에 이어 출시한 세 번째 와인이라 하니 믿고 마셔보기로 했다.
(여기서 잠깐! 쓰니는 해당 기업과 1도 관련이 없고 조금의 협찬 없이 쓰는 순도 100% 내돈내산 후기이다.)

란 리세르바 와인 옆으로 멘시온(그란 리세르바, 리세르바) 2종이 보인다.

1. 종 류: 레드와인
2. 생 산 국: 스페인(Spain)
3. 생 산 지: 리오하(Rioja)
4. 품 종: 템프라니요(Tempranillo) 80% + 마주엘로(Mazuelo) 10% + 가르나차(Garnacha) 10%
5. 도 수: 13.5%

바 디 : ●●●●○ [ Light ◀▶ Bold ]
타 닌 : ●●●●○ [Smooth ◀▶ Tannic]
당 도 : ●○○○○ [ Dry ◀▶ Sweet ]
산 미 : ●●●◐○ [ Soft ◀▶ Acidic]

6. 추천음식: 소고기, 양고기, 닭, 오리, 치즈
7. 나의매칭: 육회, 감바스

 

롯데 시그니처 와인 3탄은 스페인이다.
란 멘시온 리세르바(LAN Mencion Reserva)는 오크 숙성 18개월과 병입 숙성 21개월을 거친 2016 빈티지이고, 란 멘시온 그란 리세르바(LAN Mencion Gran Reserva)는 오크 숙성 24개월과 병입 숙성 36개월을 거친 2012 빈티지 와인이라고 한다.
병입 후 숙성은 의미 없다는 얘기를 하는 전문가 분들도 있고, 확실히 병입 후라도 숙성 후는 다르다는 분도 계시는데...
'뭐 내 입맛으로 그게 구분이 되겠어? 해봤자 그게 그거겠지?'라고 하면서도 더 오래 숙성 된 병을 집어 드는 나를 보았다.

롯데 시그니처 와인 3탄 출시 가격은 란(LAN) 멘시온 리세르바 19,900원, 란(LAN) 멘시온 그란 리세르바 29,900원이다.
쓰니 방문 시에 L.Point 회원 대상으로 기간 내 할인 진행하고 있어서 출시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스페인 와인에는 스페인 요리

감바스는 새우와 마늘을 주 재료로 한 스페인 요리이다.
맛도 맛이고 요리도 간단한 편이라 캠핑을 다니면서 야식으로 즐겨 먹는다.
감바스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글 클릭!

 

손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아이와 함께 하는 초보 요리 캠핑 음식 ::

매번 갈 때마다 고민하는 캠핑 음식! 매일 뻔하게 먹는게 너무나도 싫어서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결국 기록을 하나씩 남기기로 하였다. 그래야 메뉴 선정에 편 할 것 같기 때문이다. 자. 그렇다

peng9nybbuong2.tistory.com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 기준에서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던 와인이였다.
시원한 바람과 풀벌레 소리가 유독 좋던 저녁, 어느 야외에서 만나 본 '란 멘시온 그란 리세르바(LAN Mencion Gran Reserva)'는 분위기가 맛있었던 것이었는지 진짜 와인이 맛있었던 것이었는지 잘은 모르겠으나 연신 '좋다'를 남발하며 마셔댔다.

와인이 반병쯤 남았을 때 문득 마트에 두고 온 '란 멘시온 그란 리세르바'의 동생 '란 멘시온 리세르바' 와인도 마셔보고 싶은 욕구가...

다음에는 롯데 시그니처 와인 3탄 란 멘시온 2종 중 나머지 하나인 '란 멘시온 리세르바'와 오리지널(?) '란 그란 리세르바'도 경험해봐야겠다.

그리고 '롯데 시그니처 와인' 4탄도 기대해본다.



재구매 의사: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