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여름철 미친 날씨! 윈디 앱으로 확인하는 강수량, 바람 풍속 (캠핑, 등산, 낚시 필수 추천 앱,사이트)

by 뿌옹이 2022. 8. 9.
728x90
반응형


와 오늘은 진짜 미쳤다 라는 말이 나오는 날씨다. 어마어마하게 내린 비에  서울 강남 일대가 침수 및 하천 범람, 산사태 위기라고 한다

갑자기 유명해진 사진. 퇴근길 망연자실한 모습이 굉장히 마음이 아프다. 이와중 이 분 사진으로 여러 짤이 만들어지고 있는 중...
친구가 보내준 이수역 사진...

이럴때 필요한 날씨 사이트가 있다. 바로 윈디(windy)

윈디는 앱으로도 깔수있고  그냥 검색해서 사이트로도 볼 수 있다. 윈디 프리미엄은 진짜 꼭 필요한 사람들은 가입하면 좋을것같다. 나같이 캠핑 갈때, 등산 갈때 가볍게 볼 사람은 굳이 프리미엄까지 안해도 된다.

오른쪽 버튼들을 누르다 보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레이더 사진과 위성 구름 사진이 바로 그것이다. 그런데, 레이더 사진이 더 보기는 편하다.니

메뉴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항목을 볼 수 있다. 바람, 비, 온도, 구름, 파도, 대기질.  이쯤 되면 레저스포츠의 필수 앱이라 볼 수 있겠다.

일단 궁금한 비!  보라색 빨간색은 물폭탄을 의미한다.. 긴장해야한다.

하단의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1시간 단위로 변하는 기상 레이더를 볼 수 있다.

빨간 것이 비가 많이 오는 것...집중호우..,

메뉴로 다시 돌아가 바람을 선택 했다.  자세한 우리동네 정보가 궁금하니까 김포시를 누르고..나니 예상 강수량과 바람의세기 방향을 볼 수 있다.
내가 바람의 디폴트값을 m/s 로 지정을 해 놓아서 저렇게 나오는데, 어떤분들은 k/t 또는 km/h 또는 mph
또는 bft 로 되어있다. 본인이 보기 편한 것으로 눌러서 세팅하면된다. 강수량 또한 누르면 mm 또는 in  로 세팅이 되니 편한쪽으로 하면 된다.

내일 김포는 3시부터 물폭탄이 온다ㅠ
다들 안전한 출퇴근길이 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