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175

파워 J의 13명 가족 다낭 성지순례 자유여행기! Holyday vacation_라방성모발현성지, 후에, 현지인추천식당, 그리고 다낭골든베이 근처 해산물 식당 파워 J와 함께하는 다낭 성지순례! 본격적인 일정의 날이 밝았다. 아침 7시 조식을 먹고 9시부터 출발! 원래는 국도에 위치한 언덕을 들리기로 했는데 비가 오는 날이라 안개가. 잔뜩 껴서 안될 것 같다 하여 그냥 고속도로를 타고 바로 라방 성모발현성지를 가게되었다. 그리고 이번 라방성모 발현성지에는 베트남 현지인 가이드와 함께 하게 되었다. 이 분은 전문 가이드는 아니었고 아주버님과 함께 일했던 분의 지인의 언니라고 했다. 한국말도 잘 하시고 해서 함께 동행을 해주시기로 하였다. 그리고 이번에 우리가 렌트한 차는 다낭도깨비의 렌터카였다. 오전8시부터 6시까지 기사님과 함께 하기로 하였고 루트는 미리 예약할때 이야기 하였다. 그리고 카톡으로 다 연결이 되어있기 떄문에 소통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그리.. 2024. 2. 21.
김포 통진, 강화도 가는 길목 크리스마스 트리가 이뻤던 카페드첼시! 크리스마스때 어디가지 크리스마스 분위기 좋은 곳이 어딜까 궁금해할 사람들을 위해 추천하는 카페 카페드첼시이다 카페드첼시의 멋진 트리트리들 나무나도 이쁘게 만들어졌는데 저녁에는 훨씬더 이쁘다더라 평일 낮인데도 사람이 많았고 아기들을 이쁜 빨간 원피스나 바디슈트를 입혀서 댈꾸와 사진찍는 분들도 많았다 그래서 기분이 좋았던 곳 카페드첼시는 자리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 주문 전 자리를 잡아야 한다 강화도 가기전이나 나오면서. 분위기 잡고싶을때 여길 들려보면 어떨까싶다 2023. 12. 22.
[아르헨티나 와인] 핀까 엘 오리엔 리제르바 2018(FINCA EL ORIGEN RESERVA 2018) 정보 홍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내 입맛도 정보에 맞춰 살아가고 있는 건 아닌지를 생각해 보게 된다. 와알못이라고 취향이 없겠는가? 그냥 내가 좋으면 그만인 것을.... 내 와인을 찾기 위한 여정은 오늘도 계속된다. 물론, 내 스타일대로.... ◆ 전문성 1도 없는 와마추어의 와인 기록 [와마추어 와인 노트] ◆암모나이트 와인_Finca El Origen Reserva Cabernet Sauvignon 2018 이번 소개할 와인은 '핀까 엘 오리엔 리제르바 까베르네 소비뇽(Finca El Origen Reserva Cabernet Sauvignon 2018)' 아르헨티나 와인이다. 스페인, 이탈리아 와인이 아니라 조금 아쉽긴 하지만 리제르바(Reserva) 와인이며, 고급스러운 '블루+골드' 조합의 .. 2023. 12. 22.
파워 J의 13명 가족 다낭 성지순례 자유여행기! Holyday vacation_첫날일정! 골든베이호텔, 똠82(Tom82), 핑크성당, 한시장, 라오다이해산물식당, 선짜야시장, 용다리 불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다낭 가족여행의 아침이 밝았다! 우리는 7시 45분에 출발하는 티웨이 (TW) 항공을 탑승해야했기 때문에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인천공항행 버스 첫차를 타게 되었다! 인천공항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고.. 너무 많았고.. 정신없이 많았다..ㅎㅎ 그런데 아침시간이라 그런지 안내해주는 지상직 직원분들은 짜증이 넘치는 것 같았다.. 다들 우왕좌왕 해서 그런건지 뭔지.. 몰라서 물어보는대도 짜증짜증... 눈치보여서 물어보지도 못하겠드라.ㅠ 하지만 카운터에 계시는 직원분들은 친절해서 다행.. 사람이 너무 많아 이 깃발을 들고 있었는데.. 다들 한번씩 보시고..ㅋㅋ 아이들은 아직까지 부끄럽다고 안들겠다고 해서 내가 들고다녔다. (하지만 나중에는 아이들이 더 신나서 들고 다님.. 심지어 어른들도.. 2023. 12. 21.
프롤로그_파워 J의 13명 가족 다낭 자유여행기! 일명 Holyday vacation (다낭성지순례+아이들을 위한 여행) 오늘은 12월 초에 다녀온 다낭여행기를 기록해보려고 한다. 갑작스럽게 정해진 베트남 다낭여행! 호텔과 항공과 일정은 큰집에서 정했고, 나머지 일정과 세부적인 내용들은 파워 J가 있는 우리집에서 정하기로 했다. 플랜 ABCDEF까지 갈 정도로 많은 고민과 고민을 더한 여행이었다 볼 수 있다. 이번 여행 컨셉 : HOLY DAY VACATION & 체험학습! 다낭은 현재 떠오르는 천주고 성지순례지이다. 바티칸 교황청에서 인증한 '성모발현지' 와 베트남 교황청에서 인증한 '성모발현지' 총 2곳이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유튜브나 성당 주보에 다낭 성지순례객 모집 과 관련된 내용들이 많아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냉담자인 우리는 알 수 없었지만, 매주 성당을 가는 어머니&큰짐에서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었.. 2023. 12. 12.
히밥이 왔다갔다던 한신대 앞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재 방문의사 있음! 야구축구시청가능 한 호프집 지난달 오랫만에 친구들을 만나러 간 곳 바로 한신대 앞에 있는 코리엔탈 치킨집 되시겠다 육아하느라 못 나올것 같다 하여 달려간 이 곳 수원에서 한신대쪽은 처음가보았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한신대는 경기도 오산이란다.. 오산이든 수원이든.. 화성이든... 고기서고기조기~~~ ㅎㅎㅎ 난 여지껏 한신대가 수원 또는 화성인줄 알았다능.... 오산도 가깝구나.... 싶었다. 병점역에서 퇴근한 친구를 만나 한신대로 이동! 한신대 정문 가기 전 버스정류장쪽에 위치한 치킨 호프집이다한신대점 깻잎 두마리치킨 앞에는 LED 전구들로 수놓아진 나무들이 잔뜩 있었다! 넘나 멋진거.... !! 깔끔한 내부! TV도 있다!! 친구들을 만나러 안으로 들어갔고, 친절한 사장님이 안내를 잘 해주셨다! ㅎㅎㅎ 자리도 넓고 단체석도.. 2023. 11. 16.
P와 J의 여름여행 #1. 거제도 바람의언덕, 명승식당 멸치쌈밥, 학동 몽돌해수욕장 지난 여름에 다녀온 거제여행 이야기를 이제야 풀어본다.. 와우.. 그 동안 너무 게을렀던 것인가. 아니면 그저 귀찮았던 것인가.. 아무튼 이제 풀어보는 거제도 여행기! 지난 파워 P와 J 가족의 여름 휴가 준비 플랜을 프리뷰 했는데.. 이어서 써보는 본격 여행기이다! 파워 P와 파워 J가족의 8명 여름휴가 준비! :: 이번엔 P 스타일 거제-통영-무주 여행 플랜짜기 오늘은 지난 여행기를 하나씩 풀어본다. 이번 여행은 두 가족 여행으로 [거제 - 통영 - 무주]를 다녀왔다. 항상 여행에 컨셉을 잡고 가는데 이번 콘셉트는 [국내에서 즐기는 해외여행]이다. 거제 - peng9nybbuong2.tistory.com 거제도는 한국에서 2번째로 큰 섬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어디 크게 돌아다니다간 통영 여행을 .. 2023. 10. 25.
일산 어린이천문대 가기 전, 저녁식사 하기! :: 한우 가마솥 진국소머리국밥 우리집 꼬마둘은 한달에 한번씩 천문대 교육을 받으러간다. 우연히 반 친구어머니가 어린이천문대에서 진행하는 교육 조를 짠다고 해서 손부터 들었고 매달 주말 저녁에 1회 수업을 받게 되었다. 이번에는 캠핑장에 텐트를 쳐두고 움직여야 했기 때문에 저녁도 못 먹고 이동하게되었다ㅜㅠㅠ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인근에 식당이 없어서 (중식당이 있지만 우리 꼬마들은 중식을 안좋아해서 패스) 돌던 중 보인 곳. 바로 소머리국밥집이다 들어가니 엘지트윈스 공이 뙇!!ㅋㅋㅋ 엘지팬인 펭구니는 하트가 뿅뿅 안먹어도 여기가 맛집이라며 그래서 주문한 소머리국밥! 소고기국밥은 빨간 국물이고 소머리국밥은 우리가 아는 하얗고 뽀얀 국물이다밑반찬은 간단하고 깔끔하다 김치가 세종류인데 아무것도 안먹고 배고파서 먹었을땐 좀 짠것같았는데 국밥이.. 2023. 10. 10.
김포 라베니체 야구 축구 중계 볼 수 있는 술집 5! (직접 발로 뛰었다!!) 아시안게임과 황금연휴가 겹쳐서 라베니체가 들썩들썩한다. 친지방문과 가족과의 시간이 공식적으로 끝난 김에 라베니체에 나와 삼삼오오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 우리도 그러한 사람들 중 하나였고, 아시안게임 야구중계와 축구중계를 해주는 대형 빔스크린 호프집(맥주집,술집)을 찾아 들어갔다 라베니체ㅡ무지개맥주 라베니체 양계장부터 차돌한우라인까지 주변에 둘러봐도 중계해주는 곳이 없었다.그래서 가게된 무지개맥주 야구부터 축구까지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소리지르고 신나하던 자리였다. 이 곳의 추천메뉴는 마늘치킨! 감바스는 너무 짰었고ㅠㅠ크림감바스는 너무 묽었어서 느끼했다. 하지만 치킨은 맛있었당😍 빽스비어도 스크린이 있다우남 래미안쪽 가현초방향으로 걸어가다가 본 곳 빽스비어에도 스크린으로 축구를 보고 .. 2023. 10. 2.